[서강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통합형 재활 교육 전문 스타트업 ‘프로리 솔루션’

입력 2023-12-22 00:08   수정 2023-12-24 08:54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프로리 솔루션은 통합형 재활 교육 전문 스타트업이다. 박유경 대표가 2023년 6월에 설립했다.

박 대표는 “프로리 솔루션은 전문적인 재활 솔루션의 약자로, 국내 유일한 통합형 재활 교육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고 소개했다.

프로리 솔루션은 재활치료학과(물리치료학과, 물리치료과, 작업치료학과 등) 학생들의 국가고시 면허 합격을 위한 특강부터, 저연차 재활치료사들의 재활교육(3D 이론 교육, 온라인 실습 교육, 실전 실무 교육)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차세대 재활 교육 프로그램이다.

박 대표는 “재활 교육 플랫폼으로 프로리 솔루션만의 재활 교육을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배울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며 “IT와 재활을 융합한 차세대 재활 솔루션으로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에듀테크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프로리 솔루션은 재활치료학과 학생들에게는 국시 특강을, 저연차 재활치료사들에게는 체계적인 재활 교육을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재활 교구(시지각발달 교구 등)를 자체적으로 개발해 판매한다. 프로리 솔루션은 현재 물리치료사 국가고시 합격을 위한 국시 특강을 60개 강좌 정도 출시했으며 온오프라인 모의고사까지 출시했다. 박 대표는 “현재는 저연차 재활치료사들을 위한 3D이론 교육, 온라인 실무 교육, 오프라인 실습 교육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프로리 솔루션은 온라인 커리큘럼, AI 상담, 3D 이론 교육 등의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해 재활 교육의 품질과 효율을 높입니다. 더 나아가 장애인의 취업률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장애인과 취업기관의 수요와 만족도를 높이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프로리 솔루션은 재활 교육 플랫폼을 통해 재활 분야의 혁신과 사회적 변화를 이끌고자 합니다.”

학생들은 플랫폼을 활용해 국가고시를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도록 필요한 과목을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다. 교재마다 연도표시를 해 출제 경향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저연차 재활 치료사들을 위한 3D이론 교육도 제공한다. 이 교육은 사진만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인체 해부학과 역학을 다각도의 면들을 3D로 보여준다. 이를 통해 재활치료사들은 인체 구조와 기능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프로리 솔루션은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를 알리고 있다.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SNS를 활용해 서비스에 대한 정보와 후기를 공유하고 있다. 또한, 구글, 네이버, 다음 등의 검색엔진을 통해 웹사이트를 최적화하고 광고를 집행해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와 방문자 수를 높이고 있다.

박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대한민국은 노인 인구가 증가하면서 재활이 필요한 환자도 인구 3명 중 1명으로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재활치료사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 그에 반해 인력은 여전히 턱없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재활치료사 교육의 부족과 지역에 따른 교육의 불균형도 심각합니다. 이런 문제점과 재활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국내에서 유일한 재활 교육 플랫폼을 개발하게 됐습니다.”

창업 후 박 대표는 “사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공부의 재미와 효과를 전달하고 싶었다”며 “가장 큰 보람을 느낀 것은 수강생들의 피드백을 받을 때”라고 말했다.

프로리 솔루션은 아이템을 인정받아 서강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에 선정됐다. 서강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은 대학과 지역이 협력해 대학 인근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강대 캠퍼스타운 사업을 통해 사무공간을 지원받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가로서 꼭 알아야 하는 전문적인 교육까지 받고 있습니다. 그 외 업무에 필요한 각종 편의 시설과 사업에 필요한 자금까지 지원받고 있습니다. 사업에 있어 가장 필요한 전문 멘토와 사업화 자금 등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박 대표는 “저연차 재활치료사들의 재활 교육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차별화된 교육 커리큘럼과 플랫폼의 다양한 기능을 추가 개발하는 것”이라며 “트랜드에 맞춰 재미까지 줄 수 있는 기능을 개발하기 위해 실력 있는 다양한 분야의 개발자들을 보유하고 있어 내년 하반기에는 더욱 멋진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23년 6월
주요사업 : 교육서비스업(물리치료사 및 작업치료사 국가고시 특강 및 모의고사, 저연차 재활치료사 이론교육, 실무교육, 실습교육, 다양한 재활 교육 자체 제작)
성과 : 서강대학교 캠퍼스타운 선정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